자동차 보험료 줄이는 꿀팁_sbs생활경제
지난주 sbs생활경제에서는 자동차 보험료 줄이는 꿀팁, 보험사마다 다른 할인율을 알 수 있는 깨알 정보들을 소개해줬는데요.
우리 생활에 너무 유용한 팁이라 정리해봤어요!
자동차보험 처음 가입하거나 재가입을 할 때 어떤점을 중점적으로 보느냐에 따라 자동차 보험료의 판단기준이 상당히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보험사들이 달콤한 말로 광고를 하지만, 사실 보장이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보험료가 싼 게 가장 좋습니다!!
자동차보험은 전액 환급 받을 수 없기 때문이죠 ㅠㅠ
자동차보험은 특정한 시점이나 시기마다 보험료의 할인율 차이가 10%이상 날 때도 있다고 해요.
그런데 자동차보험사가 굉장히 많죠. 11개 이상이나 되는 자동차보험사에 일일이 전화해서 확인하기에도 너무 바쁜 요즘, 자동차보험료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보험다모아" 인데요.
자동차보험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본인인증만 하면 보험사들의 보험료를 한꺼번에 비교해서 어디가 가장 저렴한지 나오니, 어느 보험사를 선택하여 가입하면 좋을지 아주 편리해졌어요!^^
그리고 자동차 보험을 가입했어도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팁!도 있답니다~!
1. 운전자가 적을수록 유리
차에 등록된 운전자가 적을수록 보험료가 절약된다고 하는데요.
가족이 전체 가입하는것 보다는 주로 운전하는 사람으로 등록하고, 가끔 하는 사람은 필요한 날만 등록하면 보험료를 더 절약할 수 있답니다!
2. 교통법규만 잘 지켜도 보험료 할인!
교통법규를 잘 지키면 자동차보험료가 0.3%~0.7% 할인됩니다.
3. 내 운전습관 자체가 할인요건_UBI보험
나의 운전습관이 좋다면 나의 운전습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서 깍아주는 UBI보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으로 네이게이션을 보며 운전하는 사람들이 늘어, 스마트폰 앱에 급가속, 급정거, 과속 등 운전습관이 분석되어 모든 정보가 다 축적되어지니, 이것으로 할인 및 할증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알아두면 좋겠죠^^
4. 주행거리가 짧으면 보험료 일부 환급
내가 가입했을 때의 특약보다 자동차를 적게 탔다면 주행거리가 짧으니 보험료를 일부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연간 주행을 많이 하지 않는다면 일정거리 이하로 운전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마일리지 특약도 있으니 보험 가입하실 때 꼭 확인해보시는게 좋겠죠~ 연간 최대 35%나 할인 받을 수 있으니까요~~
5. 요일제 특약
월, 화, 수, 목, 금, 토, 일 중에서 "월"요일에는 운전을 안하겠다! 라고 해서 잘 지키면 이것도 할인된답니다^^
6. 만6~7세 이하의 자녀를 둔 운전자는 보험료 최대 7%할인
0세(뱃속에 있는 아이)부터만7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운전자는 보험료를 최대 7%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보험사에서는 자녀할인이라고 해서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건데요. 자녀할인도 보험사마다 모두 다르다고 합니다.
결국은 사고날 가능성이 줄어들면 보험료를 할인도 많이 해주고 보험료가 적어지는건데요. 보험사의 입장에서는 보험료를 최대한 적게 지급해주는게 좋으니 그런거겠죠!
자동차보험에서 인정하는 운전경력 5가지가 있는데요.
군에서 운전병으로 복무했을 때,
관공서나 법인체에서 운전직으로 근무한 기간,
해외에서 자동차 보험 가입했을 경우, 택
시나 버스 화물차 공제조합에 가입되었을 경우,
보험가입경력 인정대상자로 등록된 경우에
그동안 이런 경력들을 인정받지 못하고 보험료를 납부했었다면, 과납보험료라고 해서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료는 한꺼번에 나가는 큰 지출에 들어가는데요. 이런 큰 지출을 꼼꼼히 비교, 분석해서 가입해야 우리집 경제에 도움이 되겠죠?^^
그리고 자동차보험 가입할때엔 할인되는 카드나 부분 환급해주는 카드, 무이자로 분할납부되는 카드 등이 있으니 그것도 잘 확인해보시면 더욱 좋겠죠^^
자동차 보험 가입하실 때가 되었다면, 제일 저렴하게 가입하셔서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